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혼용율 및 세탁방법

울 소재는 다른 섬유만큼 자주 세탁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횟수가 적을수록 오래 갈 수 있지요. 세탁을 대신할 만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람 쐬기 – 간단하게 옷을 걸어두세요. 대다수의 울 소재 섬유는 항균성을 띠고 있어 어느 정도는 스스로 세척됩니다.

빗질하기 – 빗질은 보풀을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팔 안쪽이나 가방이 닿는 곳처럼 마찰이 심한 부분을 좀 더 빗질해주세요) 고유의 유분이 나와 새 옷처럼 보이게 합니다.

얼룰 제거 – 작은 부분만 오염된 경우엔 통째로 세탁할 필요가 없이 그 부분만 세탁합니다. 다만 소재를 손상하지 않도록 농축 세제를 과도하게 쓰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만약 제품 라벨의 세탁기호 아래에 선이 그어져 있다면 세탁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이 기호는 제품을 약하게 세탁하거나 탈수를 약하게 또는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이를 제대로 따르지 않으면 제품에 손상이 가거나 뻣뻣해지고 수축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니트 아이템은 회전식 건조기를 쓰지 말아주세요. 대신 건조 시 모직물을 수건 위에 평평히 놓아주세요.

남아있는 물기가 흡수되면서 모양을 부드럽게 잡아줍니다. (니트는 젖었을 때 무거워지는데 옷걸이 같은 곳에 걸어두면 이 무게가 형태를 망가뜨리기도 합니다.)

면은 기계 세탁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컬러를 선명하게 유지하기 위해 겨드랑이, 네크라인, 소매 같은 부분의 얼룩을 본세탁 전에 부분적으로 세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큐프라

엷은 색을 세탁기의 일반 코스로 세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두운 색은 변색 방지를 위해 전문적으로 세탁해야 합니다.

실크

선척적으로 약한 직물인 실크는 전문적으로 세탁하거나 실크 전용 순한 세제로 손세탁하기를 권장합니다.

일반 세제로는 실크 섬유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폴리에스테르

열에 약하므로 삶는 세탁은 안 되며,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세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레이온

수축이 될 수 있으므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그늘에서 건조시켜주세요.

아크릴

쉽게 수축되는 소재로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손세탁 시 미지근한 물에 울 샴푸로 가볍게 눌러 세탁해주세요.

캐시미어

열에 약하므로, 삶는 세탁은 안 되며,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세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열기를 주의해야 하며,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모양이 틀어졌을 때는 그 부분만 스팀으로 모양을 다시 잡아주세요.

앙고라

미지근한 물에 울 샴푸로 주무르듯 눌러 세탁 후 섬유유연제로 헹궈 주세요.

정전기방지제를 사용하시면 털 빠짐도 줄어듭니다.

트위드

물세탁은 수축이 있을 수 있으니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가죽

천연 소재이기 때문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가죽 아이템은 특별히 관리하기를 권장하며, 필요 시 전문적으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의 대부분에는 고품질의 마감을 위해 가죽 밑창이 쓰입니다.

오래갈 수 있도록 제작되었지만, 주로 습하거나 지면이 거친 환경에서 착용할 경우에는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가로부터 누버크 가죽 밑창을 덧대기를 권장합니다.

데님

물 빠짐이 쉬운 소재로 첫 세탁은 드라이클리닝을 권장합니다.

물세탁 시 중성세제를 사용하여 뒤집어서 단독 세탁해 주세요.

일반관리

모직 가공을 비롯한 일부 제품은 일반적인 기계 세탁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옷에 달린 케어라벨을 신중히 읽기를 권장합니다.

모직 제품 건조 시에는 케어라벨 내용을 따라주세요. 기타 제품은 널어서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